회사정보

All About Software Quality

와이즈스톤 관련 다양한 소식과 언론보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스톤, 국제표준에 근거한 AI 기술에 대한 품질 인증서 발급한다

등록일 /
2020.07.13
와이즈스톤, 국제표준에 근거한 AI 기술에 대한 품질 인증서 발급한다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와이즈스톤(대표이사 이영석)이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 EXPO KOREA 2020(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인공지능(AI) 품질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선보인다. AI EXPO KOREA 2020는 국내 유일 인공지능(AI)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다.

와이즈스톤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 등의 품질을 시험·평가하여 인공지능(AI) 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한다. 시험 항목은 인공지능(AI) 기술의 ▲기능 정확성 ▲성능 효율성 ▲정밀도 ▲재현율 ▲평균 응답 시간 등 22여 가지에 이른다.

와이즈스톤이 발급한 인공지능(AI) 공인시험성적서는 정부R&D 과제 결과 평가, 조달 및 일반 입찰의 품질 평가 등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평가를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와이즈스톤은 이번 행사특히 와이즈스톤은 이번 행사에서 한국표준협회(KSA)와 공동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플러스 인증’도 공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플러스 인증’은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품질 시험과 현장평가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발급되는 공신력 있는 품질 인증이다. 와이즈스톤은 인증을 위한 품질 시험을 수행한다. 해당 인증의 품질 시험 기관은 와이즈스톤이 국내 유일하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