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정보

All About Software Quality

와이즈스톤 관련 다양한 소식과 언론보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스톤, 융∙복합 스마트 IoT기술 제품 품질 향상 위한 MOU 체결

등록일 /
2019.03.05
와이즈스톤, 융∙복합 스마트 IoT기술 제품 품질 향상 위한 MOU 체결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이 ㈜이노워터앤솔루션(대표 박춘희), ㈜프로젝트융(대표 박종석)과 4일 서초동 와이즈스톤 본사에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융∙복합 스마트 IoT기술 제품 품질 향상과 국내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한 성능측정 가이드 제시 등 미세먼지에 적극 대응한다는 취지로 성사됐다.

삼사 간 합의한 문서는 △융∙복합 스마트 IoT기술 제품 품질 경쟁력 강화 △상호 상대방 기술 및 제품, 서비스 업무 적극 홍보 △국내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홍보 △융∙복합 제품 품질 관련 기술 동향, 사례 및 학술 정보 교류 등의 조항으로 구성됐다. 

사진. 신석규 와이즈스톤 회장(왼쪽)과 박춘희 이노워터앤솔루션 대표(가운데), 박종석 프로젝트융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와이즈스톤은 SW 테스팅, 품질 컨설팅, 테스팅 자동화 도구 개발 등을 전문으로 하는 SW 품질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4월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고 SW의 품질 확보를 위한 SW시험성적서 서비스와 연구개발 활동을 병행한다.

이노워터앤솔루션과 프로젝트융은 IoT기술을 이용한 환경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최근 미세먼지가사회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두 기업은 인공지능 기반의 미세먼지 관리 솔루션 스마트 IoT 에어 샤워 ‘퓨리움’을 출시했다. 

와이즈스톤은 향후 두 기업과 상호 협력하여 융∙복합 스마트 IoT기술 제품의 성능측정 품질 평가 모델에 관한 연구 및 관련 기술에 관한 성능측정 가이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와이즈스톤 이영석 대표이사는 '삼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융∙복합 IoT기술 제품 품질 모델 연구 개발은 물론 국내 대기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하며 “와이즈스톤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ICT 융∙복합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평가 모델을 위한 연구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즈스톤은 지난 1월 말 ‘2019 한국 소프트웨어공학 학술대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품질모델을 제시하는 등 신기술 융•복합 기술 제품 및 서비스 품질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언론 보도>


<전자신문 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