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정보

All About Software Quality

와이즈스톤 관련 다양한 소식과 언론보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년부터 유럽 IoT 보안인증 의무…와이즈스톤-유로핀즈, "EU 수출 더 쉽게"

등록일 /
2023.04.21

내년부터 유럽 IoT 보안인증 의무…와이즈스톤-유로핀즈, 'EU 수출 더 쉽게'

 

 

와이즈스톤과 Eurofins KCTL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성미 Eurofins KCTL 상무, 최창영 Eurofins KCTL 대표,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 이영준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 소장.

 

국내에서도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사이버보안 분야 CE인증(유럽통합인증) 취득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유로핀즈 KCTL(대표 최창영)과의 상호협약을 통해 IoT 사이버보안 분야의 CE인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EU(유럽연합)는 내년 8월부터 CE인증 규정을 강화해 독일·프랑스·노르웨이 등 27개 회원국에 유통·판매되는 모든 무선통신기기에 대한 사이버보안 적용을 의무화한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유럽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모든 무선통신기기는 사이버보안 시험을 필수로 거쳐야 한다.

 

와이즈스톤은 무선통신기기 제품별 특성에 따른 시험을 거쳐 사이버보안 시험성적서를 발행한다. 특히 이번 상호협약을 통해 국내 무선통신기기 제조업체는 와이즈스톤이 발행한 시험성적서로 CE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로핀즈 KCTL가 속한 '유로핀즈 사이언티픽'은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EU 역내 제품 안전성 평가 및 인증을 수행하는 기관(NB)이다. 현재 전 세계 61개 국가에 걸쳐 900여개의 시험소를 두고 있다......

 

 

[기사 전문 보기]

 

 

 

 

<관련기사>

전자신문-와이즈스톤, 유럽 수출기기 보안인증...유로핀즈KCTL과 업무협약

지디넷코리아-와이즈스톤, Eurofins KCTL과 IoT 사이버보안 분야 유럽 인증 나서



<전자신문 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