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정보

All About Software Quality

와이즈스톤 관련 다양한 소식과 언론보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스톤티, 분사 3년 만에 질적·양적 성장 경영 성과 일궈

등록일 /
2022.12.09
<김인석 와이즈스톤티 대표>

“와이즈스톤티 임직원 수는 3년 전 창립 시점 대비 현재 30% 이상 늘어난 230여명에 달합니다. 이는 소프트웨어(SW) 테스팅 산업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규모입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인재 발굴과 역량 향상을 통해 이커머스, 인공지능(AI) 서비스, 전기차(EV)플랫폼, 자율주행 등 첨단 산업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SW 테스팅 서비스 기업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김인석 와이즈스톤티 대표는 “2019년 12월 1일 와이즈스톤에서 자회사로 분사한 후 지난 만 3년 동안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매출 실적이 매년 평균 7.5% 증가하는 등 양적·질적 성장을 모두 이루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러한 경영 성과는 지난 6일 '제23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김인석 대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배경으로도 작용했다.

김 대표는 SW 테스트 산업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지난 3년여간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기 속에서도 채용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는 점을 평가 받았다.


-분사 후 만 3년이 지났다. 현재 경영 성과를 평가하면.

▲분사 후 매년 평균 7.5%씩 꾸준히 매출이 증가했다. 테스트엔지니어 보유 인력도 매년 평균 9.2%씩 증가하고 있다. 와이즈스톤티가 분사 초기에 진행 중인 프로젝트 개수는 30개 수준이었지만, 현재 50여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프로젝트가 3년 전 대비 66% 성장했다. 3년만에 안정적인 경영 구조를 보이고 있다.


-분사 배경은.

▲와이즈스톤이 최근 몇 년간 사업 분야아 프로젝트 규모가 급격하게 확대되면서 사업 특성에 맞춘 유연한 고객 대응 필요성과 사업 분야 별로 좀더 전문적인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성이 생겨 와이즈스톤티를 창업했다. 신성장 분야 테스트를 전문으로 하는 법인으로 출발했다.

와이즈스톤티는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 기업 등 50여개 민간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e-커머스, 사물인터넷(IoT), AI,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 테스트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다. 대신 와이즈스톤은 KOLAS 국제시험기관으로 시험성적서 발행, AI 시험·인증 사업, 품질 컨설팅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전자신문 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