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정보

All About Software Quality

와이즈스톤 관련 다양한 소식과 언론보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스톤, AI KOREA 2022서 인공지능 관련 제품의 품질 인증 알린다...

등록일 /
2022.09.23
와이즈스톤, AI KOREA 2022서 인공지능 관련 제품의 품질 인증 알린다... '고객의 선택 기준에 공신력 더한다!'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 CI │이미지 제공-와이즈스톤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오는 9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4홀에서 개최되는 ‘AI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와이즈스톤은 2007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품질 전문 기업이다. 설립 이후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기반으로 품질 컨설팅, 품질 관리 솔루션, 시험·인증 등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왔다. 설립 이후 15년간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한국인정기구(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으며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2017년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TECEL, ICT TESTING & CERTIFICATION LAB)'를 설립하고 국제표준(ISO/IEC) 기반의 시험·인증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KOLAS 공인시험성적서, 인공지능 제품 품질 인증 AI+(에이아이플러스)인증 시험, 산업데이터 품질 인증 시험, 품질 컨설팅, 테스팅 자동화 도구 등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할 주력 서비스는 인공지능 제품 품질 인증 ‘AI+(에이아이플러스)인증’이다. 와이즈스톤과 한국표준협회(KSA)가 공동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제품 품질 인증이다. 객관적인 품질평가모델과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관련 제품의 품질을 인증한다. 해당 인증은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모든 소프트웨어, 서비스, ICT 제품 등을 대상으로 8월 현재 LG전자, 삼성전자, 코웨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오택캐리어, 경동나비엔 등 유수한 기업 및 기관이 인증을 획득했다.